종합소득세 카드의 납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소득만 있는 사업자의 경우 신용카드 공제, 주택자금 소득공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 밖에도 의료비, 교육비, 집세는 사업자가 적용되지 않고 근로자에게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사업자가 받을 수 있는 항목은 연금보험료, 연금저축 세액, 소기업이나 소상공인 공제부금 공제가 소득공제 됩니다. 만약 사업소득과 함께 근로소득이 있는 경우, 근로자에게 적용되는 소득공제에 대한 항목까지도 함께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카드 납부에 관한 내용으로 올해는 경제적으로 정말 어려운 해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작년보다 더운 여름이 왔는데 더 힘든것 같습니다. 또 이번 5월에 종합소득세 납부가 있었는데 올해가 작년과 달라진 점이 있다 보니까 아마 납부할 때 다른 점을 느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내년을 대비해서 어떤 부분에서 바뀌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5월은 납부해야 할 세금 종류가 정말 많은 달이고, 가장 많이 내 소득보다 소비가 많은 달이기도 합니다.

회사에 다니시는 분들은 회사에서 직접 세금을 신고하실 겁니다. 그래서 회사에서 하라고 하는 대로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이걸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개인 사업자나 프리랜서 쪽입니다. 이분들은개인이직접신고를해야하기때문에생각보다어려움을느낄수도있습니다. 이분들의 경우 간편장부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소득에 따라 간편장부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을 수 있으니 홈텍스에 확인하여 신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확인방법은 홈택스에서 조회발급 메뉴로 들어오신 후 종합소득세 신고지원 서비스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신고해야 하는 연도를 선택하면 기장의무 구분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서 제가 어떻게 분류되는지 살펴보시고 신고하시면 됩니다.

매년 5월이 되면 세금을 내라는 고지서가 집집마다 발송되는데 이때 이자, 배당, 근로, 사업, 기타 연금 등 과세 부분에서 세금을 내라는 고지서가 들어옵니다. 소득세율도 과세기준에 따라 각각 다르기 때문에 하나하나 살펴보면 좋을 것입니다.가장 낮은 6% 소득세율의 경우 과세표준 1200만원 이하 과세에 누진공제액이 0원이라고 합니다. 중간값인 35%소득세율의 경우 8800만원 초과~1억5000만원 이하 과세표준에 대한 누진공제액은 1490만원이라고 합니다.

근로자뿐만 아니라 사업자도 내야 하는 세금이 바로 종합 소득세입니다. "1년간 발생한 소득에 대해 부과되는 것으로, 그 중에는 근로소득, 사업소득, 기타소득, 연금소득 등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자, 배당도 포함해 각각 계산방법이 다릅니다. 본래의 사업자는, 자신이 번 금액을 계산해 신고해야 하고, 납부도 필요합니다. 장부도 비치해 놓아야 하고 기록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간편장부의대상자는따로정해서그규칙에맞게계산합니다.

종합소득세 카드납부에 관한 내용으로, 그리고 5월 신고기간에 개인이 직접 신고하기 위해서는 전 직장에서 받은 월급의 원천징수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프린트 아웃하려면 홈텍스에서 공인인증서에 로그인한 후 My 홈텍스에 들어가 지급 명세서 등의 제출 내역에 들어가면 조회 및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홈택스에서는 종합소득세 신고도 빨리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편하게 일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퇴사하면 제가 직접 5월에 신고해야 합니다. 직접 신고를 하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준비할 것이 많아집니다. 하지만 잘 알아보고 신고하면 불이익을 받지 않을 거예요. 자칫하면 제가 가산세 등을 내야하는 불이익을 당할 수 있어요. 준비할 것을 준비하신 후 올바르게 신고해 주십시오.

통상적인 신고 및 납부기한은 5월1일부터 31일까지입니다. 2020년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신고는 6월 1일까지였으나, 납부는 8월 말일까지 3개월이나 납부기한이 연장되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급격한 매출 하락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봉착한 납세자의 경우 홈택스, ARS 등을 통해 3개월 연장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에서 국세청은 홈택스를 이용한 비대면 신고를 권장하고 있으며 맞춤형 신고지원 자료를 통해 최대한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카드 납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