칡즙의 가격에 대해서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칡은 예로부터 간 기능 개선을 위한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갈근이라는 이름으로 주독을 풀어주고 갈증을 해소하는 약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칡즙은 유해물질인 과산화지질이 간에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알코올에 의한 간 장애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푸에라린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중성지방을 없애는 효과와 알코올을 뇌에 빨리 도달시켜 굳이 많이 먹지 않아도 만족감을 느끼고 취하게 하는 음주 욕구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칡즙 가격을 더 살펴보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여성호르몬과 에스트로겐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갱년기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과일이 석류라고 할 수 있는데 석류를 먹으면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석류보다 좋은 음식이 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칡은 석류보다 620배나 많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사실 그것은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지만, 이전부터 섭취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서, 부모님 선물과 함께 제가 먹을 칡즙도 함께 구입했는데, 약간 쓰지만 먹을 수 있어서 건강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최근 TV에서도 각종 미디어를 통해 석류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성분과 비슷한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한 이유로 갱년기 여성은 물론 젊은 여성들 가운데 석류 한 번 안 먹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니까. 그런데, 사실 칡즙에는 이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석류보다 600배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알고 계십니까? 그것은 칡속에 있는 '다이오드제' 성분이 우리 몸에 흡수되면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으로 활성화된다는 것입니다.

관광지나 등산코스 같은 데 가면 칡즙 파는 곳에 얼큰하게 한잔 드신 아저씨들이 모여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오래 전부터 칡뿌리가 알코올 해독 작용이 뛰어나 간 건강을 개선하는 데 약재로 쓰였다고 합니다. 칡 속에 포함된 다이진과 다이제인은 알코올을 해독하는 기능에 자주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술을 마신 다음날 현기증과 구토의 숙취를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칡에 들어 있는 푸에라린이라는 성분은 심장의 기능을 증진시키는데 좋으며 심근의 운동 성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심부전이나 심장 질환 환자가 섭취하면 증상 개선에 효과가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수치를 개선하는 데에도 아주 좋은 것입니다. 저는 육류를 좋아하지만 저를 포함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콜레스테롤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칡즙은 국물 모양이라 더욱 편하게 먹을 수 있어 바쁜 현대인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시판에는 정말 다양한 건강식품이 있습니다만, 칡은 어디에 비해서도 손색이 없는 약초입니다.

특히 칡즙의 가격은 칡은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 동맥경화 등에도 효능이 있고 칡에 포함된 다이제인이 골다공증 예방의 효능이 있으므로 골다공증 예방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칡즙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석류에 비해 636배나 많고 생리통이나 갱년기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이 폐경을 늦추고 갱년기 증상 중에 나타나는 안면홍조, 발열 등을 비롯한 호르몬과 관련되어 나타나는 이상증상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년 여성은 폐경과 함께 찾아오는 갱년기 증상으로 고통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엄마의 경우도 딱 갱년기에 들어가는 중년 연령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즐기지 않고 무슨 일에도 피로감이 생기고, 욱하면 얼굴이 화끈거리는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것은 나이가 들면서 여성 호르몬이 부족해지는 것으로 인해 유발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어머니의 건강에 활력을 되찾으려고 갱년기 건강식품을 살펴보니 칡즙의 효과가 갱년기 증상 완화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에도 도움이 됐어요. 어떤것이있는지한번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이상 갈즙 가격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